2022년 6월 8일 수요일

ORCAD를 이용하여 회로 설계하기

 여기에 있는 내용은 ORCAD 9.2 를 가지고, 회로도를 설계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ORCAD의 버젼은 다양하게 있지만 회로를 설계하는 기본적인 내용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여기에 있는 내용과 몇가지 차이만 확인을 한다면 버젼이 달라도 본인이 원하는 회로를 설계하는데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한다. 본인이 ORCAD로 설계를 해보고 싶다고 한다면 여기에 있는 내용만 가지고도 충분히 설계를 할수 있게끔 설명을 해놓았다고 생각한다.

실제 설계를 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내용만을 설명을 해놓았고, 본인이 실제로 설계할때 쓰는 방법과 똑같은 내용으로 설명을 해놓았기 때문에 실 업무를 할때도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총 ORCAD 설계하기 3단계로 설명을 해놓았다.

각 단계마다 설계하기에 대한 .PDF 문서와 그 내용에 맞은 ORCAD DSN 파일도 올려놓았기 때문에 본인의 PC에 ORCAD가 설치되어있다면 전혀 따라하는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한다.

1. ORCAD9.2 회로도설계(chart I).zip

: 가장 간단한 Schematic창 하나에 설계하는 방법을 설명해놓았다.

2. ORCAD9.2 평면구조설계(chart II).zip

: 여러개의 Schematic창에 각 영역을 나누어서 설계하는 방법을 설명해놓았다.

3. ORCAD9.2_계층구조설계(chart III).zip

: 여러개의 폴더에 각각에 맞는 Schematic을 설계하는 방법을 설명해놓았다.

위 Chart 는 순서대로 봐야 이해할수가 있다.


위 파일 다운로드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zaszas2345/221766375764

그리고 ORCAD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주로 평면구조설계 형태로 많이 설계하는것을 봐왔지만 본인이 어떤 회로도를 설계하고, 구조적으로 살펴보기 위해서는 계층구조 설계하기 형태로 설계하는것을 추천한다.




FPGA관련 정보, 영상 신호 이론, 하드웨어 관련 더 많은 정보는 하기 네이버 블로그에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zaszas2345


댓글 없음:

댓글 쓰기